Modified: July 1, 2015
전지훈 한방과장이 전하는 한방이야기입니다. 유방암에 좋은 약초 정보를 소개해드립니다.
부위별 암에 좋은 약초 두 번째 - 유방암
이번 시간에는 유방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방암은 한의학에서 기가 뭉쳐서 생긴다고 봅니다. 기가 뭉쳤다는 것은 우울증이나 스트레스가 오래 되었을 경우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 때 노폐물이 쌓이게 되고 그런 상태가 오래 지속이 되면 세포변형이 일어나서 암을 유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치료는 우울감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방법을 씁니다.
치료는 두 가지가 있는데 첫 째는 우울감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기를 원활하게 해주는 약재는 진피, 목향, 향부자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진피는 많이 아시다시피 귤껍질을 말린 것을 말합니다. 가정에서 쉽게 응용할 수 있겠는데요, 집에서 귤껍질을 깨끗이 말려두었다가 차로 끓여 드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두 번째는 우리 몸의 노폐물(담음)을 없애 주는 것입니다. 담음을 없애주는 약재로는 반하 등이 있습니다. 반하는 또한 소화기 질환에도 응용할 수 있습니다.
암에 좋은 약초 - 유방암
당신과 함께 웃겠습니다. 암치료 재활에 대한 정보를 드리는 남양주 수동 에덴요양병원입니다.
자연의학과 현대의학과의 조화를 추구합니다. 자연치료와 건강한 생활습관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