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5년 7월 1일

전지훈 한방과장이 전하는 한방이야기입니다. 위암에 좋은 약초 정보를 소개해드립니다.

부위별 암에 좋은 약초 첫 번째 - 위암

이번 시간에는 위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위를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장기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위는 우리 몸에 음식물을 소화, 흡수시켜서 에너지를 공급하는 기관입니다. 따라서 위의 기능이 저하되고 운동성이 떨어질 때 우리 몸의 전신적인 기능도 저하되게 됩니다. 이 때의 치료 방법은 위의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위를 따뜻하게 해주는 치료 방법을 씁니다.

위의 질환에 많이 쓰이는 약재 중 하나가 옻인데요, 말린 옻을 한의학에서는 건칠이라고 부릅니다. 건칠의 효능은 동의보감에서 '우리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고 어혈을 없애준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어혈이라는 것은 우리 몸의 노폐물이나 순환장애가 생긴 부위를 말하고 이러한 것들이 오래 정체되어 있을 때 암을 유발합니다. 옻은 그러한 것들을 풀어주고 따뜻하게 해 주어서 배출하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옻을 잘 사용하면 위암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옻은 피부에 알레르기나 피부발작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나 한의사와 상의하신 후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암에 좋은 약초 - 위암

    당신과 함께 웃겠습니다. 암치료 재활에 대한 정보를 드리는 남양주 수동 에덴요양병원입니다. 자연의학과 현대의학과의 조화를 추구합니다. 자연치료와 건강한 생활습관을 전달합니다.

추천글